고객센터

  • Q

    [예약취소/환불] 결제 방법별 환불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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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1. 카드 결제 (부분 취소, 전체 취소 가능)


    • 카드 결제의 경우에는 결제하신 카드로 취소가 가능합니다.
    • 데이투어에서 카드 취소가 완료된 이후, 입금은 카드사에 따라 5-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환불이 제대로 안되어 있을 경우 결제하신 카드사 고객센터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 콤보 상품의 경우, 상품의 특성 상 각각의 상품이 부분 취소가 되어,
      카드 취소가 완료된 이후 입금은 카드사에 따라 3-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무통장 입금 (부분 취소, 전체 취소 가능)


    • 무통장 입금의 경우에는 계좌 환불이 가능합니다.
    • 개인 정보 보호로 인하여 고객님의 환불 계좌 확인이 어려워
      계좌로 환불 받으실 경우에는 반드시 환불 받으실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고객센터의 질문과 답변 게시판으로 남겨주셔야 환불 처리 가능합니다.


  • Q

    [예약취소/환불] 천재지변 빛 현지의 문제로 상품을 이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환불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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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사용 불가 사유에 따라 환불 여부가 달라집니다. 사용일 이전 예약 취소 요청은 취소/환불 조건에 따라 진행됩니다.

    사용일 이후 예약 취소 요청은 1:1 문의를 통해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을 해드립니다.

  • Q

    [호텔] 호텔에서 바우처를 보여주고 체크인 하는데, 카드결제를 하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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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호텔 체크인시 대부분의 호텔은, 보증금의 목적으로 카드 가승인을 진행합니다. 이를 디파짓이라고 하며, 일부 호텔은 현금으로 디파짓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미리 결제하신 객실 요금에 대해 중복으로 결제를 하는 것이 아니라 투숙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비용(미니바, 전화요금 등)에 대비하여 일부 금액을 승인 해 두는 것으로 별도 비용이 발생한 기록이 없다면 승인을 취소하거나 실매입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승인 취소 처리 기간은 지역에 따라 2~ 3주이상 소요 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호텔] 예약된 일정보다 빨리 돌아오게 되었는데 남은 기간의 객실 요금이 환불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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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규정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허나, 현지 호텔로 부터 환불 동의와 관련된 확인증을 받으셨다면, 호텔직원명이 적혀있는 확인서를 당사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가, 호텔과 재확인 후 안내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호텔 공급업체를 통한 예약은 공급업체의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Q

    [이용안내] 소아와 유아 요금은 어떤 기준으로 적용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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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일반적으로 생후 만 24개월 미만인 경우 유아, 만 2세이상~ 만 12세 미만을 소아로 규정합니다만, 

    호텔, 및 투어업체에 따라 자체 소아/유아 기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건 상품 정보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Q

    [이용안내] 법인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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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네. 가능합니다. 단, 회사 법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이용안내] 결제자가 본인이 아닐 경우 결제가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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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네. 가능합니다. 현금결제의 경우 예약자 성함으로 입금해주시면 되며, 카드결제의 경우 결제자의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 Q

    [이용안내] 현금결제시 추가할인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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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현금결제시 추가할인이 적용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 Q

    [이용안내] 신용카드 결제시 할부 무이자가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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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네. 가능합니다. 결제 진행시 매월 카드사마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이벤트 관련 정보가 있으니 최종결제 요청 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이용안내]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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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현금 영수증은 계좌로 입금한 현금 금액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여행을 마친 뒤 3일 이후 - 한달 이내로 1:1문의 에서 신청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현금영수증 발급시 여행을 진행하였던 대표자분의 정보만 남아있으므로 대표자분의 정보로만 신청이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Q

    [이용안내]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출발을 못했을 경우 취소가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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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천재지변으로 불가피한 상황으로 발생되는 불편사항은 각 담당자들이 고객님께서 안전하게 여행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 취소시에는 항공사 규정에 따라서 취소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으며, 투어 및 호텔 역시 규정에 따라서 취소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출발전 항공사의 지침이 내려오지 않은 경우 꼭 공항에 가셔서 항공사의 조치에 따라주시고, 결항 혹은 지연으로 인하여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는 항공사의 지침이 내려올 경우, 증명서를 받아서

    담당자에게 전달 부탁드립니다.

    전달 받은 증명서로 호텔의 취소 가능여부 체크 후 안내드립니다.

    (단, 천재지변에 따라 외교통상부 여행 금지구역 설정 및 공문이 하달 된 경우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 Q

    [호텔] 예약 취소에 따른 취소 수수료 발생 시점이 지역별로 다른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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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예약 취소시 취소 수수료가 발생되는 시점이 호텔별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호텔에서 취소 수수료가 발생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예약 취소수수료 부분은 별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예약 바우처를 꼭 확인 바랍니다.

  • Q

    [예약취소/환불] 예약 취소시 전액 환불이 가능한 시점은 언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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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이용하시는 상품에 따라 상이하므로 예약확정서 내 명시되어 있는 정확한 규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이용안내] 사정이 생겨 여행을 못가게 되었습니다. 다른사람으로 대체가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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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기본적으로 호텔의 경우 인원 대체(네임체인지)가 불가능한 사례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1:1문의로 안내 주시면, 가능 여부를 호텔 측에 확인 후 회신드리겠습니다만, 대부분의 호텔이 다른 사람으로 대체 불가 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Q

    [예약취소/환불] 취소 후 환불까지의 소요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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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현금결제시 환불은 취소 접수 3~4일 이내로 환불처리가 완료되며, 카드결제시 환불은 카드사 승인일에 따라 상이하게 완료됩니다.

    평균적으로 카드사 환불은 약 14~21일 소요되나 환불처리 완료 후 카드사 환불이 진행되지 않을경우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

    [호텔] 24개월 미만 유아도 호텔 예약시 추가 금액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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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유아(만2세 미만)의 경우 침대는 같이 사용하며, 조식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기에 호텔 요금에 추가되는 금액은 없습니다.

  • Q

    [호텔] 첫날에 체크인을 못했어요. 다음날 도착 후 투숙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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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예약한 당일 체크인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NO SHOW)는 전체 숙박 예약이 자동 취소되며, 환불도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첫날 체크인이 어려우실 경우 미리 호텔 및 당사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Q

    [호텔] 객실 침대 타입을 지정 할 수 있나요? (트윈룸 / 킹베드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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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예약 진행 시 요청하실 수 있는 부분이지만 지역마다 호텔 운영방식의 차이로 인해 침대 형태의 선택은 단순 추가 요청사항으로 처리됩니다.

    일반적으로 전세계 대다수의 호텔규정은 예약시 침대 형태를 개런티하지 않으며, 체크인 시 호텔에서 랜덤으로 배정하게 됩니다.

    체크인 시 호텔 측에 침대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원하시는 침대 종류를 다시 한번 호텔 측에 요청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객실 상황에 따라 요청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Q

    [호텔] 여권에 있는 영문명과 호텔예약시 넣은 영문명이 틀리면 문제가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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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여권 영문 성함과 숙박권의 성함이 틀릴 경우, 원칙적으로 호텔 체크인 시 문제가 되어 숙박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예약 확정 또는 바우처 확인시 영문명이 잘 못 입력된 경우, 1:1문의를 통해 이름 변경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호텔] 호텔에서 디파짓(보증금)으로 결재한 카드 승인은 언제 취소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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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카드로 디파짓(보증금)을 결제한 경우 호텔 체크아웃시 카드결제도 취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호텔에 따라 가 승인 처리.  실제 결제요청은 이뤄지지 않는 방식으로  디파짓(보증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음달 청구서에 디파짓 부분이 청구되지 않으니, 승인취소가 되지 않았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시, 청구되어 있다면 1:1 문의를 통하여 접수 부탁드립니다